검색

한국국제건설기계전 로봇 AI 드론 통합브랜드로 합동 10월 24~27일

일산 킨텍스

가 -가 +sns공유 더보기

건설기계뉴스
기사입력 2024-04-03 [15:00]


산업통상자원부(장관 안덕근)가 주최하고 한국건설기계산업협회(회장 오승현)가 주관하는 ‘제12회 한국국제건설기계전’(2024.10.24~27, 킨텍스)이 첨단산업을 대표하는 전시회들과 통합브랜드 ‘RAD KOREA’를 구축해 합동 개최된다.

한국국제건설기계전 전시사무국은 지난 3월 27일 킨텍스, 디지털조선일보, 첨단 등 전시 주관사와 RAD KOREA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한 상호협력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.


RAD KOREA는 로봇(Robot), 인공지능(AI), 드론 및 디지털테크(Drone and Digital Tech) 전문 전시회의 통합브랜드로, 7개 전문전시회와 동시 개최되는 수출상담회 및 국제 포럼을 포함해 총 10만㎡의 규모로 킨텍스에서 개최된다. 1전시장에서는 △한국국제건설기계전 △로보월드가, 2전시장에서는 △고양드론·도심항공모빌리티박람회 △The AI Show △디지털퓨처쇼 △디지털미디어테크 △콘텐츠코리아 △붐업코리아 △경기국제포럼이 동시 개최될 예정이다.

이번 협약을 통해 각 행사 간 파티션이 제거되며 로봇, AI, 드론 등 자율화·지능화 영역의 국내외 참관객 및 바이어를 공유함으로써 각 전시회 간 비즈니스 시너지를 창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. 또한 수출상담회, 포럼·세미나 등 부대행사도 공동 개최해 행사의 규모와 내실을 동시에 제고할 수 있는 기회가 마련될 것으로 보인다.

한국국제건설기계전에 참가하는 업체 역시 산업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대표하는 자율화, 지능화 분야의 전시품을 중심으로 RAD KOREA 구성 전시회의 참가업체와 참관객과도 비즈니스 네트워크를 구축할 수 있게 됐다.

전시사무국 측은 개별 장비의 자율화를 넘어 드론을 통해 건설 현장을 측량해 공사계획을 수립하고, 장비의 운용을 통합 관리하는 솔루션 및 서비스의 영역으로 포트폴리오를 넓혀가고 있는 건설기계 산업과 RAD KOREA와의 협업이 매우 시의적절하다고 평가하며, 각 행사 주관사와 긴밀히 협력해 성공적인 융복합 행사를 개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각오를 밝혔다.

제12회 한국국제건설기계전은 현재까지 114개사가 900여부스를 신청했으며, 5월 31일까지 참가 업체 모집을 진행할 예정이다. 4월 30일까지 참가를 신청하는 기업에는 10%의 얼리버드 할인 혜택이 제공된다.

국제건기전 관련기사

최신기사

URL 복사
x

PC버전 맨위로

Copyright 건설기계뉴스. All rights reserved.